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1

Ubuntu에서 Nginx + PHP + MariaDB 설치. 요즘 들어 Ubuntu를 자주 쓰고 있어서 이참에 정리 한번 해봄. Nginx와 Mariadb 등 우분투 저장소들은 우분투 버전별 코드네임이 붙어 있는 경우가 종종 보이길래 그 부분까지 알아서 적용되게 함. 아래 코드들 중 `lsb_release -cs` 부분이 우분투의 코드네임을 가져오는 부분이다. Ubuntu 16.04, Ubuntu 18.04, Ubuntu 20.04 등 버전에 관계 없이 릴리즈 정보를 가져와서 사용하니까 버전마다 코드네임이 뭐였는지 안 찾아도 되서 편해졌다. 1.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APT 저장소들을 제거 sudo cat /dev/null > /etc/apt/sources.list 2. kakao mirror 저장소 URL 입력. sudo echo "deb http://mirro.. 2020. 12. 2.
mysql 5.7 설치 후 root password 확인. /etc/my.cnf 에서 로그 파일 경로 확인 log-error=/var/log/mysqld.log 해당 로그 파일에서 temporary password 검색. cat /var/log/mysqld.log | grep "temporary password" 그러면.. [Note] A temporary password is generated for root@localhost: HTpk:ldnY1b, 이런식으로 나오는게 있다. 이번에 생성된 비번은 HTpk:ldnY1b, 로그인 해서 비번 바꾸면 됨. 비번은 영어대문자, 소문자, 특수문자 섞어서 8자리 이상 되어야 하는듯 싶다. 안그러면 ERROR 1819 (HY000): Your password does not satisfy the current policy.. 2017. 1. 9.
Microsoft Translator API 사용하기. 구글 번역 API는 유료니까 패스. MS Bing API를 써 봅시다~~ MS Live 계정이 있어야 됨. 그냥 gmail이나 naver메일 이런걸로 가입 ㄱㄱ https://datamarket.azure.com/dataset/bing/microsofttranslator 200만자 까지 무료로 쓸 수 있는거 있음.. 캡쳐 하기 귀찮으니..https://www.conory.com/xe_product_manual/47924 이 문서 참고. 젤 마지막꺼는 저 글 쓴분이 개발한 애드온 사용할때 쓰는거니까 패스.. PHP 예제는https://blogs.msdn.microsoft.com/translation/walkthrough/phptranslator/여기서.. CURL 써서 번역해 주는거임. Step2, Ste.. 2016. 12. 26.
20140614_도싸_광나루_용문-구룡령 투어.... 미시령 낙차 이후 당분간 강원도 령은 쳐다도 안 보려고 했었는데.. 광나루방에서 투어를...ㅠㅠ 무려 회비 7만원을 입금하고 육체노동 하러 다녀옴. 물치항에서 먹은 회는 역시 맛있다...ㅠ 다운힐은 위험해서 구룡령 정상에서 대절한 버스 탑승 후 물치항으로 이동~이동~ 2014. 6. 18.
20140607_통영 도싸분들이랑 한바퀴.. 연휴랍시고 본가에 가면서 자장구 끌고 가서, 통영 도싸 멤버 3분과 함께 라이딩. 원래 달아공원찍고 60Km 라이딩을 예상 했는데, 중간에 그냥 빠졌다. 통영 트라이애슬론 사이클 코스인데. 뭐 시작점과 종료점이 같진 않지만 코스 자체는 같다...ㅋ 스트라바에 세그먼트 하나 있던데, 담엔 좀 빡세게 올라가서 상위에 랭크되게 하고 와야겠다. 저녁엔, 굿모닝바이크 사장님을 비롯해서 통영 도싸 멤버분들이랑 산양 스포츠 파크 뺑뺑이 돌러 갔다. 한바퀴 800m 정도인데 평지, 오르막, 내리막이 각각 1/3 정도씩..ㅎㅎ 2014. 6. 18.
20140524_자포_춘천 힘들게 가기 벙... 자포에 썻던 후기 가져 옴.... 의뢰벙으로 바지번짱이었는데 이 벙 의뢰를 왜 수락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털린 멘탈이 아직도 돌아오지 않아요... 멘탈 줏으러 다시 가야 될거 같네요 ㅠㅠ 무튼, 토욜 아침에 인나서 민덴바님의 모닝콜을 부재중으로 남겨두고 바지런히 챙겨서 출발 합니다. 굇굇하신분들 나오시는데 공복에 배고프면 흐를까봐..밥버거를 하나 사서 갑니다 ㅎㅎ 뚝섬유원지 인증센터에 도착하니 딱 봐도 참석자이신듯한분들이 두분 보이시네요. 민덴버님은 따로 떨어져서 흡*중이시고.. 밥이 급해서 눈인사(?)만 하고 민덴버님쪽으로 가서 밥 먹는데 한분이 오셔서 번짱이냐고 물어보시네요..(밥생각에 제가 맘속으로 인사했었나 봅니다...ㅠㅠ) 스피너지님이 조금 늦으셔서 나름 여유있게 아침 먹고.. 간단히 코스 설명 .. 2014. 6. 18.
20140518_자포_임진각. 한달이 지나서 누구랑 갔는지도 가물 가물... 그냥 로그만.... 가민을 사무실에 놔두고 퇴근해서, 쟈철타고 가산동까지 갔다가 출발.. 꽤. 지각. 근데 난 안양천 합수부까지 얼마 안 걸리니깐...ㅋ 하지만 팩은 아라뱃길 초입에서나 따라잡았다. 망할놈의 역풍... 번짱은 자포 하늘날기님. MAX. SPEED는 경의선에서 가민 확인 하느라 잠시 스타트 시켰다가...ㅠㅠ 2014. 6. 18.
20140501_자포_뚝섬유원지에서 속초가기. 6시 출발 예정인데 조금 늦게 20분 정도 지연 출발... 자포 민덴버님, polaris-님과 함께... 미시령 다운힐에서 낙차... 왼쪽 브레이크 레버 파손 및 갈비뼈에 미세한 실금.... 조금만 속도가 더 빨랐으면 저세상 갔을거 같다. 다운힐은 조심조심! 2014. 6. 18.
NFS mount : reason given by server: Permission denied 발생시.. SERVER쪽 디렉토리 권한도 777에혹시나 해서 nobody nobody로 변경도 해 보고.. 방화벽은 아직 안 물려있지만 혹시나 해서 nfs 포트도 고정 시켜보고iptables는 초기 설정 상태에서 전부 주석처리 한지 오래... (사실 이것때문에 다른 오류도 났었음..) 알고봤더니 경로를 잘 못 입력한것.... 문득 입력했던 커맨드를 다시 보는데...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자세히 보니... NFS 서버쪽 경로에 /가 빠져있네..... mount -t nfs SERVER:/NFSShare /NFSShare 이렇게 입력해야 할것을 mount -t nfs SERVER:NFSShare /NFSShare 이렇게..... / 하나 추가 해주고 나니 문제 없이 마운트 성공... 어제부터 머리 쥐어뜯고 있었는데 가장.. 2014. 4. 30.